오늘의 포스팅에서는 타이마사지를 옳바르게 받는방법 과 타이마사지 대해서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고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타이마사지는 태국에서 넘어온 마사지 입니다. 아직까지 정확하게 타이마사지에 대한 정보를 공부하고 공유가 적기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하려고합니다.
타이마사지는 기존 스포츠마사지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지만 전혀다른 마사지이며 오늘은 정확하게 이해하기 편하게 시원히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는 스트레칭과 딥마사지와의 관련된 타이 전통마사지로
평평한 매트리스에서 시행되며 고객은 편안한 옷을 착용합니다. 대표적인 타이마사지로는 왓포 테크닉이 있고 태국 정부에 의해 공인되어 다양한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알려져 왔습니다. 타이마사지는 마사지 클리닉과 관리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타이마사지는 전통 민간요법인 타이 식 치유요법으로서 손, 손가락, 팔꿈치, 발바닥 등을 이용하여 ‘센’ 이라고 하는 기의 통로를 중점을 두고 그 정체된 부분을 해소하여 몸의 활기찬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건강요법입니다. 타이마사지에서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경락이라는 기 와 혈의 통로인 ‘센’에 중점을 둡니다. 기의 흐름에 부조화가 생기면 근육의 수축이 이루어져 통증이 생깁니다. 타이마사지는 바로 전신에 퍼져있는 이러한 ‘센’ 부위 혹은 라인을 누르거나 당기는 테크닉을 통해 자극하게 되며 이러한 자극을 통해 골격을 바로잡고 불균형을 해소, 전체적으로 몸의 형태나 상태를 잘 유지해주고 근육이 이완돼 통증이 가시고 치유된다는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타이마사지는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두 사람의 에너지를 서로 주고받으며 과도한 기는 덜어내고 모자란 기는 보충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대체요법입니다.
타이마사지의 기원
타이마사지는 불교에서 그 뿌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중국과 인접해있고 인도와의 무역경로 중간에 위치해있었으며 이러한 지리적 조건으로 불교가 인도에서 발원하여 다른 아시아 국가들로 퍼져나가면서 불교의 교리와 함께 의술도 전해졌습니다. 절이 세워지는 곳에는 의학교와 약방도 같이 들어섰고 이때부터 종교와 의술이 결합되기 시작했으며 사원에서 마사지를 비롯한 기타 수기요법을 가르쳤고, 그 치유법들은 의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당시에 각 가정에서 민간요법으로 하였습니다. 서양의학의 부작용에 대한 대안요법으로, 농촌지역에서는 농민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민간요법으로 일반가정에서는 질환 치료뿐 아니라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는 적극적인 건강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타이마사지의 이론과 실체
일반적으로 현대 마사지 시술자들은 사람들이 들여 마시는 공기와 폐를 통해 혈관을 따라 순환하는 그릇이라는 경락과 기 이론에 의해 마사지 시술을 합니다. 대부분 선은 배꼽(단전)에서 시작하여 몸 전체에 퍼지는 구멍(눈, 코, 귀, 입 등)에서 끝나며 타이마사지의 중요한 시술 중에 요가처럼 혈점을 자극하여 호흡과 관련된 숨 쉬는 행위는 기를 몸 전체에 돌리는 스트레칭을 포함합니다.
타이마사지의 미용과 건강효과
타이마사지를 해주고 받으며 두 사람은 작지만 강한 에너지를 서로 주고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언제나 두 사람 간의 작용이며, 진정으로 관심을 가지고 마사지를 해 줄때 효과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1. 타이마사지는 근육이나 장기, 뼈, 관절 등 온몸 구석구석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기의 흐름이 균형이 잡히고 몸매도 좋아집니다.
3. 불균형 상태를 바로잡아주고 긴장을 완화시켜주며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4. 바른 호흡을 하는데도 도움을 주며 호흡이 짧고 얕으면 병이 많이 생기는데 타이마사지는 이런 호흡을 바로잡고 길게 숨 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부드러운 스트레칭, 흔들기, 근육늘리기, 관절조이기 등을 통해 무릎, 발목, 손목, 엉덩이, 어깨, 목 등을 교정해줍니다.
6. 이 밖에도 마사지를 받으면 기가 온몸에 원활하게 흘러 대장과 소장, 위, 간, 신장, 횡경막, 허파 등 내부 장기가 제 기능을 하게 되고 결국 온몸이 건강하게 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까지도 우리의 삶에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이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서로 나누어 가지며 균형을 이루는 것입니다.
타이마사지의 특징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마사지의 개념은 피시술자를 위한 마사지입니다. 그러나 타이마사지는 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로 시술을 할 때 몸이 열리는 느낌과 쭉 뻗치는 느낌, 그리고 개운함을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마사지는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느낌과 기를 공유하면서 서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통합과 교류’ 의 마사지입니다. 물론 타이마사지도 ‘유조직 다루기’ 라는 기법이 포함되어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많은 부분이 체중을 이용한 누르기와 흔들기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한 일반 샵에서 사용하는 베드가 아닌 매트라는 점이 또 다른 차이점입니다. 왜냐하면 동작에 제한을 받지 않아서 자유롭게 마사지를 하거나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이마사지는 상대방의 몸 상태를 귀 기울여 듣는 마음 자세와 능숙한 손길, 좋은 기술에서 나옵니다.
Comments